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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게임 설정 중 플레이어에게 30만큼의 데미지를 주어야 하는 상황이 있다고 가정하자.
얼핏 보면 간단해보이지만 세 가지의 경우의 수가 존재한다.
1. 플레이어의 아머가 없을 경우
2. 플레이어의 아머가 30보다 클 경우
3. 플레이어의 아머가 0보다 크고 30보다 작을 경우
1번 경우는 간단하다.
아머가 없다면 체력에 바로 데미지를 가하면 된다.
2번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간단한데, 아머가 데미지보다 많기 때문에 체력에 데미지를 가해서는 안되고
아머에 데미지를 가해야 한다.
3번의 경우는 아머가 존재하기는 하나 데미지보다 적을 경우이다.
예를 들어 체력이 100이고 아머가 20일 경우가 바로 그것인데
30의 데미지를 가하게 되면 체력은 90, 아머는 0이 되어야 한다.
코드를 소개한다.
위와 같이 함수를 만들어놓고 필요할 때마다 호출해서 사용하면 간편하다.
GivePlayerDamage(playerid, 30); 과 같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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